치매가 걱정이라면 무료로 치매 검진과 체계적인 관리을 받으세요.

현재 노인복지법에 따르면 경로우대, 건강진단 등의 기준은 만 65세 이상입니다.
경로우대제도는 그동안 국가와 사회 발전을 위해서 열심히 살아온 시니어들이 안정된 사회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 만들어진 복지제도입니다.
여러가지 혜택이 많지만 모르는 분들도 많으시고 놓치는 분들이 많아 이번 시간에는 건강에 관련된 내용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치매걱정이 된다면?

치매는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큰 상처와 환자를 돌보는 가족은 환자의 증상으로 인해 전혀 예상하지 못하는 상황에 흔히 처하게 되며, 환자를 이해하고 돌보는 과정에서 가족간의 갈등이 초래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치매는 예방이 중요하고 초기에 빨리 치료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정부에서는 60세이상인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치매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치매가 걱정이라면 치매 검진과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치매 국가책임제에 따라 약 260개 보건소에 ‘치매안심센터’가 설치돼 있습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검진, 등록하면됩니다.
검사 후 치매가 의심된다면 치매안심센터와 연계된 병원에서 무료로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검사 결과 정상이면 치매 예방을 위해 매년마다 치매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만60세 이상의 치매환자로서 치매치료제를 복용중인 환자들 중,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환자들에게 치료 관리비를 지원해드리는’치매치료관리비 지원서비스’도 있습니다.지원대상자는 만60세 이상으로 의료기간에서 치매 상병코드 중 하나 이상 포함하여 진단을 받고,치매치료약을 복용중이고 가구 평균소득의 일정기준 이하인 분은 관할 구·군 보건소 산하 치매안심센터에서 지원신청을 하시면 지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지원금액은 보험급여분 중 치매약제비 본인부담금과 당일의 약 처방 진료비 본인 부담금 등을 포함하여 월 최대30,000원까지 실비로 일괄 지원합니다.다만,신청일 이전에 발생한 약제비와 진료비는 제외됩니다.

임플란트 지원

매년 치아 치료인 임플란트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만 65세 이상부터 평생 2개까지 임플란트가 지원됩니다.
치아가 전혀 남아 있지 않다면 임플란트가 아닌 틀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틀니, 임플란트(평생 2개)는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예방 무료 접종

국가 예방 무료 접종도 있습니다.
만 65세 이상이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대상입니다.
지역에 따라 대상 연령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폐렴구균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만 65세 이상이라면 무료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이 가능합니다.

핵심내용

▶60세이상 무료로 치매선별검사 받으세요!
▶치매환자 치료 관리비를 지원!
▶65세 이상 평생 2개까지 임플란트가 지원!
▶만 65세 이상이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