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시대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요즘 광고에 보면 앞으로 태어날 세대들은 수명이150살까지 살 수있는날이 온다고 합니다. 요즘세대도 100세 시대에 접어 들었습니다.

현재 연령별 인구을 보면 알 수있듯이 저출산의 문제로 영유아 인구가 적고 중년의 인구 밀도가 높습니다. 100세 이상 인구도 점점 늘어 나는 추세입니다.

100세이상 인구가 21,699명정도 됩니다. 인간의 수명이 늘어나는 이유는 무엇 보다 의요기술의 발달을 꼽을 수있습니다. 은퇴시기도 65세이상으로 늘리는 방안이 추진중인데요. 60세때 정년 퇴직을 한다고 보면 100세까지 살경우 40년 가까이을 더 살아야 합니다. 80세까지는 건강하게 상다고 본다면 70세까지 일을 하는 인구도 많습니다.

정부에서 일자리 창출로 공공근로 일자리을 늘리고 있지만 그것도 단기근무등 실제로 4대 보험의 적용을 받지 못하는 일자리들입니다.

요즘 관심있게 보게 되는 것들이 노후준비입니다.

100세시대를 살아가기 위해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해 은퇴 후 노후소득을 만드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는 금융사가 많습니다.
그중에 연금에 관련된 상품들과 준비들에 관한 보고서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의 3층 연금제도인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에 대해 꼭 알아야 할 핵심사항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사회초년생부터 은퇴를 앞둔 예비은퇴자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연금전략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미래을 대비 한다면 이런 자료들과 상품들에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특히 100세시대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은퇴 후에도 꾸준하게 발생하는 소득, 즉 현금흐름을 마련해 두어야 합니다.

30대 젊은 세대들도 벌써 노후 준비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30대에는 무엇보다 결혼과 동시에 주거장만 자녀 교육등 앞으로 지출되는 비용들이 만만치 않게 많습니다.
하지만 막상 살다보면 노후을 준비해야 한다는 생각은 있지만 현실적으로 노후을 준비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한 마음 뿐입니다. 이런 고심을 하는 분들에게는 가장 쉽게 준비을 할 수있는 것들이 연금입니다.

굿인포메이션이 ‘100세 시대를 신박하게 살아가는 36가지 방법

100세 시대를 신박하게 살아가는 36가지 방법

유엔이 2015년 발표한 인류의 새로운 연령 기준에 따르면 18~65세가 ‘청년’, 66~79세는 ‘중년’, 80~99세가 ‘노년’입니다.
기존에 우리가 상식으로 알고 있던 노인 연령보다 무려 10~20년 가까이 젊어졌다고 볼 수있습니다.
65세는 이제 노인이 아닌 청년이며 80세는 돼야 노년이 되는 셈인데요.

이렇게 노년의 연령이 높아진 만큼 무엇 보다 건강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래 살아도 건강하게 아프지 않고 사는게 누구나 바라는 노후일 것입니다.

병상에 누워 누년을 보내는 것은 그 누구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는 조금 다른 시각으로 마음 자세로 눈앞에 펼쳐져 있는 100세 시대를 준비 해야 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관련되 책들을 한권쯤 읽어 보면 자신의 현재를 분석하게 되고, 살아온 방식을 돌아보게 되며, 방법을 바꿔 새롭게 도전하게 됩니다.

100세 시대의 진정한 행복은 무엇일까요?

그 답을 찾기 위해 생애 자산 관리 전략을 제시함은 물론, 일, 건강, 여가, 관계 등 인생 전반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준비을 할 수있는 기회가 될 수있습니다.
막연한 100세 시대을 준비한다고 하면 그 어떤 준비도 마음자세도 되지 않습니다.
사람마다 일하는 직종과 연봉 그리고 생활 환경이 다릅니다.
누구을 쫓아 가는 것 보다 현재 자신이 처해 있는 상황에 가장 대비을 잘하고 조금은 쉽게 다갈 갈 수있는 100세을 대비 할 수있는 방법과 제안들을 책들을 통해 한번쯤 고민 하고 실천을 해야하는 시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