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탈모환자 늘어나는 이유와 예방법

20대에는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고 관리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젊은층의 탈모가 증가하고 있는데요.5년새 20대 탈모환자 비율이 크게 증가했하고 이로인해 해마다 병원을 찾는 젊은층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해마다 20대의 탈모로 병원을 찾는 숫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치료을 위한 진료비 지출로 커지고 있으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장년층들의 고민이 었던 탈모가 이제는 젊은20대층들도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장년층만의 고민으로 여겨졌던 탈모가 최근들어 청년들의 고민거리로 급부상하고 있다. 탈모환증가율은 아직까진 30대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20대가 평균 증가율을 크게 웃돌고 있습니다.

남성의 탈모 증가율
여성의 탈모 증가율


어떤 원인으로 20대들의 탈모가 증가하고 있는 것일까요?

최근 조사을 보면 탈모 관리 샴푸를 가장 많이 산 이들은 20대 여성이었습니다.
젊은 여성들 가운데 잦은 파마, 염색 등으로 인한 두피와 모발 손상, 다이어트, 스트레스 등의 영향으로 인해 탈모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남녀를 가리지 않고 탈모 발병의 가장 큰 원인은 유전적 요인으로 보고 있지만,스트레스가 탈모의 진행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입니다.

탈모증은 정신병리학적으로 자신감 위축에 따른 우울증과 대인기피을 동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각하게 다가온 청년 탈모 어떻게 이겨 낼 내고 예방 할 수있을까요?

최근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문제로 커지면서 감염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으로 불안하고 스트레스을 받는 경향이 커졌습니다.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 상황이 탈모를 유발하는 스트레스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호르몬이나 스트레스 과다, 영양 불균형,반대로 외적 요인으로는 두피 질환이나 잘못된 샴푸법 등을 탈모의 원인은 여러곳에서 찾을 수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증상을 인지했을 때는 이미 탈모 중기에 속하거나, 치료를 포기한 채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초기에 탈모가 의심되면 바른 치료가 중요하기도 합니다.
특히 여성탈모의 경우에는 남성호르몬의 문제로 탈모가 나타난 것이 아니므로 더욱 면밀한 검사와 진단을 통해 탈모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 방향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 치료 급여비용

현대인의 식습관중 카페인과 알코올에 자주 노출되어 자율신경계가 매우 불안한 편입니다.
생활습관이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음주와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부적절한 생활패턴을 개선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직장인들은 잦은 회식,음주와 자극적인 음식 섭취 그로인한 소화불량,수면부족등으로 탈모의 진행 속도을 가속하는 요인으로 뽑을 수있습니다.

그리고 수면시간이나 수면의 질 또한 탈모관리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늦게 자는 습과과 야식을 즐기는 사람들은 습관을 바꿔야 합니다.
좋은 수면 시간대는 오후 10시부터 오전 2시대인데요.이 시간은 신진대사나 활동성 호르몬의 기능이 내려가고 원기 회복을 돕는 성장 호르몬이 집중적으로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모근의 성장 또한 이 시간에 활발히 이루어지므로 12시 이전에 잠자리에 들고 매일 7시간 이상 숙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이미 일정 수준 이상으로 탈모가 진행된 상태라면 치료약이나 생활관리만으로 탈모를 개선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증상이 악화되기전에 전문 의료진을 통한 자세한 진단으로 탈모가 발생한 원인을 파악한 뒤, 먼저 몸속 원인을 바로잡는 치료 계획을 세우는게 좋습니다.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한 질환인 만큼 탈모로 고통받고 있는 국민들을 위한 정부의 대책 마련도 필요하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