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5세 이상이라면 교통편,통신요금 할인 혜택 누려보세요.

우리나라는 생각보다 복지가 잘된편이다. 특히 노인인구가 늘어 나고 있는 사회에서 노인을 위한 복지가 많이 있다. 그중에 댜중 교통을 이용하게 되면 많은 혜택을 볼 수있는 연세가 만65세 이상인분들이다.

열차나 국내선 비행기 등 경로 우대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철도공사가 운행하는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와 SR에서 운영하는 SRT 고속철도는 운임의 30%를 할인을 받을 수있다.
다만 KTX, 새마을호, SRT는 주말과 공휴일(명절·대체공휴일 포함)에는 할인이 제외 된다는점 유의 하며된다.
할인 받는 방법은 아주 쉽다. 오프라인 현장 예매 시 신분증을 지참하면된다.
그리고 인터넷 예매 시에는 코레일(letskorail.com) 또는 SRT(etk.srail.kr)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한 뒤 승차권 예매 화면에서 인원정보를 ‘어른’이 아닌 ‘경로’로 선택하면된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국내선 항공권도 만 65세 이상에 한해 일반운임(비할인 운임)의 10%를 할인 받을 수있다.
일반석에 한하며 다른 할인과 중복 할인이 불가하다.
탑승 수속 시 신분증을 꼭 제시해야 한다.
국내 여객선을 이용할 때도 운임의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요즘 누구나 소지하고 있는 휴대폰의 통신비도 할인을 받을 수있다.
만65세 이상을 위한 ‘시니어 요금제’를 이용하면된다.
최소 제공 데이터인300~500MB를 기준으로 보면 월 1만 6,500~1만 9,800원대에 이용할 수 있다.
일부 통신사는 시니어의 현 위치를 보호자에게 알려 주는 ‘시니어안심 지킴이’와 통화를 자주하는 가족이나 친척 3명을 지정해 무료통화 또는 30% 할인 혜택 등이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경로우대 시설 종류와 할인율

65세 이상의 노인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수송시설 및 고궁·능원·박물관·공원 등의 공공시설을 무료로 또는 그 이용요금을 할인하여 이용할 수 있다.

※ 비고
1. 철도 및 도시철도의 경우에는 운임만 해당합니다.
2. 공연장의 경우에는 그 공연장의 운영자가 자체기획한 공연의 관람료만 해당합니다.
3. 새마을호의 경우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할인율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 65세 이상의 사람이 경로우대시설의 이용요금을 할인하여 이용하려는 때에는 해당 시설의 관리자에게 주민등록증 그 밖에 나이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핵심 내용

▶만65세 이상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 SRT 운임의 30%를 할인!
▶만65세 이상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국내선 항공권10% 할인!
▶65세 이상 휴대폰의 통신비 할인!
▶경로우대 시설 종류와 할인율 확인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